본문 바로가기

적십자 봉사

적십자와 함께하는 "희망나눔 자선걷기 대회"

대한적십자 서울지사에서는 매년마다 가을이 되면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 하늘공원에서 세계에서 가장 척박한 땅 네팔에 물과 위생시설지원 모금으로 상암동 월드컵공원에서 "희망나눔 자선걷기대회"를 개최합니다.

 

 

신의 나라 네팔은 인구전체 중 15%만 수돗물을 마시고 37%는 우물을 이용하며 나머지는 하천에 흐르는 물을 마시고 살며, 물이 부족하여 1년 중 3개월만 농사를 지을 수 있다고 합니다.

네팔의 물은 일반세균과 함께 중금속인 비소가 많이 섞여있어 다양한 수인성 전염병과 피부암에 노출되어있고, 이러한 물때문에 매년 다섯살도 되기전에 4만 5천여명이 죽어가고 있답니다.

 

 대한적십자 서울지사에서는 그들의 소망을 들어 주고자 걷기대회를 마련했습니다.

우리의 한걸음 한걸음이 그들에게는 깨끗한 물을 마시게 할 수 있게 해주고, 더 이상 더러운 물로 인해 죽어가는 자식들이 있어 울지 않게 해주고 싶은 소망을 담고있습니다.

우리의 한걸음 한걸음이 그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습니다.

여러분들도 적십자와 같은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동참 바라겠습니다.

*행사소개

제 3회 희망나눔 자선 걷기대회

걷기대회 참가비와 후원금은 물부족국가(네팔) "물과 위생사업"에 사용됩니다.

주최 :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지사, 티브로드

협찬 : 서울예탁결제원, 한국수자원공사

일시 : 2012년 10월 20일(토) 8시 30분 - 12시 30분

장소 :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잔디광장

걷기코스 : 평화의 잔디광장 - 하늘공원 순환로 - 평화의 잔디광장 (총5km)

참가비 : 초종고 5,000원 성인 10,000원

기타문의 - (02) 2290-6709

자세한 것은 대한적십자 서울지사로 문의 바랍니다.

http://www.redcross.or.kr/walkingday_seoul/walkingday_introduce_walking.do

 

가을이 날씨 참 좋죠.

 

상암월드컵하늘공원 억새로 유명하지만 가을빛이 참 곱답니다.

이 가을 걸어서 건강에 도움도 되고 당신의 한걸음 한걸음이 죽어가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어린자식을 잃어야 하는 어미의 슬픔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대한적십자 서울특별시지사에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뜻 깊은 자리에 많은 동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