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입이 궁금할때 다시마를 간식으로 드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주 모교회에서 열린 노인대학 입학식에서 이세웅적십자총재님 초청강연회에 참석을 했더랬습니다.
강의도중 지루함을 느낄무렵 봉사원한분께서 다시마 자른것 살며시 내 손에 쥐여주더군요.

직장 다니면 각가지 행사와 더불어 교육이 많을겁니다.
요즘처럼 봄날에 강의(교육)를 들으면 졸음도 쏟아지는데 강의가 재미있으면 다행인데 그렇지 못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특히, 강의가 재미없으면 지루하기도 하고 입이 궁금합니다.
이럴때 일반사람들은 껌을 씹는데, 이제부터는 다시마를 주머니에 넣어가지고 다니면서 껌대신 한조각 씹어보세요.
입안도 개운하고 다시마는 건강에도 좋잖아요.
그때 한조각 얻어먹은 다시마가 입안을 개운하게할 뿐만 아니라 잠시 지루함도 동시에 사라지게 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 시중에서 파는 다시마를 이용하세요, 저는 마트에서 포장된 다시마를 구입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마는 염분이 많습니다. 겉표면에 뿌연 것이 염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깨끗한 꺼즈에 물을 적셔서 다시마 겉면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오물제거는 물론 염분까지 제거가 됩니다.

012
꺼즈로 깨끗히 닦은 다시마를 가위로 가로4cm 세로2cm정도로 자르면 됩니다.
그냥, 먹기좋은 정도로 자르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른 다시마를 통에 보관했다가, 평상시 간식으로 드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마는 좋은 영양제일뿐아니라 고혈압병과 동맥경화증을 비롯한 여러병을 예방하는데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그가운데 요드,부륨,칼륨,철,칼슘,나트륨등의 무기물이 들어있습니다.
담을삭이고 굳은것을 유연하게하며 뭉친것을 헤치며 이뇨작용에도 좋으며, 강장작용 뼈의성장과 발육에도 좋고 항암작용,혈압낮추는작용,갑상선기능조절작용,약한설사작용에도 좋다고 하더군요.

다시마에 함유된 알긴산(Alginic Acid) 성분이 이를 해독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네요. 수용성 섬유질인 알긴산은 중금속을 비롯, 환경 호르몬, 농약 등을 흡착해 배설하는 역할을 하며, 활성산소를 없애주기도 한답니다.

1, 운전할때 사탕이나 간식을 드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다시마를 먹으면 졸음도 쫒아주겠죠.
2, 봄이 되면 등산하시는 분이 많아지겠죠. 땀을 많이 흘리는 분은 등산하게 염분섭취뿐만 아니라 다시마는 몸에도 좋으니 다시마를 지참하시면 좋겠지요.
3, 운동할때도 다시마를 간식으로 드세요.
4, T.V를 볼때 사탕이나 과자를 간식으로 드시는 분이 많더군요. 이젠 다시마를 간식으로 이용하세요.
5, 회사에서 강의나 교육할때 다시마를 먹으면 입안도 개운해지고 지루함도 잊게되더라구요.
6, 평소에 변비때문에 고생하는 분께도 다시마를 드세요. 다시마는 변비에도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