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산아기용품이 외국산보다 훨씬 비싸다니..

어제 작년에 결혼한 딸친구가 벌써 아이를 낳았는데, 제가 아기가 보고 싶다고했더니 마침, 날씨도 따뜻해져서 저의 집에 놀러왔습니다.
잠시 수다떨다가 잠만 자는 아기를 저에게 맡겨두고 딸은 친구와 마트를 다녀 온다길래 아기에게 꼭 필요한 선물이라도 하고 싶어 신생아에게 가장 필요한 기저귀를 사주라고 내 카드를 줬더니..
우리딸이 하는 말.
"엄마, 00네 사용한는 아기기저귀는 마트에 팔지 않을지도 몰라."
"00마트 갈꺼잖아. 대형마트에 아기기저귀를 팔지 않다니, 뭔 말이데.."
"내친구는 아기기저귀 외제만 사용한데."
"어머나, 그랬구나.. 외제는 비쌀텐데."
"아니예요, 일본산 아기기저귀가 더 싸요."
딸친구의 말을 듣고 저는 깜짝 놀랬어요.
"어째서 외제가 더싼데.."
"국산기더귀보다 더 외국산이 기저귀가 가격이 싼것이 많아요. 특히 일제는 국산기저귀보다 더 싸고 아기의 체형이 잘 맞아서 저는 주로 일제기저귀를 사용하고 있어요."

잘 모르는 사람은 이게 뭔 소린가 하겠지만, 아이 키우면서 기저귀 값이란 만만찮아요.
그런데 일본 기저귀가 한국보다 싸면서도 품질은 더 좋다니...

딸친구의 말을 빌지자면..
일본 기저귀 값이 한국에 비해서 엄청나게 싸다네요.
미국산 기저귀도 한국 기저귀 값보다 더 싸다고 하구요.
그러니까 한국 기저귀 값만 유독 비싸다고 하는 것이잖아요.
뿐만 아니라..분유, 아기옷, 젖병등, 어린 아기를 위한 모든것이 한국은 너무 비싸답니다.
뿐만 아니라 일본기저귀는 국산에 비해서 값도 저렴할 뿐만아니라 품질면에서도 뛰어난답니다.
“기저귀 밴드 면이 부드러워 아기 피부에 발진이 없고 얇으면서도 흡수력이 좋을 뿐더러 아기엉덩이에 짓무름도 없다"면서 외제기저귀를 사용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자랑을 늘어놓더군요.

"우리신랑은 가끔 회사업무로 일본출장이 잦은데, 신랑이 일본출장가면 기저귀를 사와요.. 사둔 것이 떨어지면 외제기저귀 파는 싸이트에 들어가서 구입하기도 하는데 국산 제품과 가격도 비슷해요."

"기저귀뿐 아니라 유아 세제와 유아 의류도 되도록이면 일본에서 사와서 입혀요. 미국산이나 일본산은 아기용품은 국산보다 훨씬 싸더라구요.
미국이나 일본의 값과 비교하면 한국에서 아기 물품이 훨씬 비싼데 한국용품을 쓸 이유가 없잖아요..."

요즘 젊은 엄마들은 일본 수입 육아용품을 많이 사용하다고 합니다.
일본산 기저귀뿐만 아니라 유아용 항균세제, 유기농 유아 의류 등이 젊은 엄마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네요.

저도 가끔 주위에 아기를 출산하는 친지들이 있어 아기용품을 선물하는 경우가 가끔있습니다.
모처럼 선물하는 것이니까 백화점 아기용품코너를 이용하는데, 아기용품이 어른용품보다 비쌀때가 많아서 거금을 쓸때 아깝다는 생각을 할때가 많습니다.
일반사람들은 일본 제품이라고 하면 품질은 좋지만 비싸다라고 생각하잖아요.
그런데, 아가용품이 국산보다 외제가 더 싸다니..
저로써는 약간은 의아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