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김장김치

적십자 봉사 2007. 11. 23. 19:3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토요일[17일]  오전  10시부터  국민은행의  전 직원들과  적십자사가  공동으로  서울  여의도에서  무려  32500포기의  배추로  김치를  버무려  서울  25개  구청에  600여가구에  요즘  치솟는  배추값으로 인해 金치라고  불려지는 김장김치를   어려운  분들에게  한상자씩  전달할 수 있어서   적십자  봉사원들이  행복한  미소를 날렸습니다.

이날  은행은  각  지점별로  적십자는  몇개  지구끼리  조로  나뉘어 똑같은  양의  배추와  김장속을 쌓아놓고  시작했으나  봉사원들은  워낙  김장일에  익숙한  분들이여서   빠른  손놀림으로  정오쯤에  그  많은  양의  배추가  모두  김치로  변했습니다.
또한, 만드는 즉시 각  적십자  봉사관으로  옮겨져  각 구별로 300여개의  김치통이  도착했고   토요일임에도  그날로  바로 배달을하시는  봉사원도  계셨고  월요일에는  모든  김치가  각  예정된  가정으로  모두  배달이  완료되었습니다.

"날씨가  많이  춥지 않아서  조금  더  놔두면  주고도  욕 먹거든요.."하며 하나에 10키로나 되는  김치통을  버쩍 들고  계단을  오르내리셨답니다
행복한  미소를  보내는  할머니의  모습에  덩달아 행복해집니다.
SK 텔레콤 임직원 22명은 11월 22일 대한적십자사 종로중구봉사관을 방문, 저소득 독거노인과 조손가정을 위한 김장김치 지원금으로 5백만원을 기부하였고, 봉사관에서는 기부한 돈으로 2,400Kg의 방대한 김장김치를 직접 담궈 종로구내 저소득가정 60세대에 각 30Kg의 김장김치를 전달했습니다..

소외되고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이들 조손가정세대와 저소득 무의탁 어르신들은 적십자봉사원들과 1:1로 어버이 결연을 맺어 밑반찬 배달 등 재가봉사의 도움을 평소에 받고 있는 가정에게 김장김치와 더불어 지난 9일 전달한 백미로 추운 겨울을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오드리햅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