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동호공고 내 초교 설립 본격화.

추억 2007. 11. 9. 15:50



지난 여름 동호공고가 폐교되고 그 자리에 남산(가칭)초교 설립된다는 것으로 네티즌을 뜨겁게 달구었던 문제를 서울시교육청에서는 동호공고 운동장 일부를 활용하여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24학급 규모의 초등학교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울교육청은 성동구 옥수동소재 동호정보공업고등학교를 방송분야 특성고로 집중 육성하고 운동장 일부를 활용해 초등학교를 설립하기로 내부 결정하고 최종 확정 단계만 남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울 중구 신당3동 남산타운아파트내 초등학교 건립은 그 동안 부지 확보의 어려움으로 네티즌들의 구설수에 휘말려 많은 어려움을 겪었기에 이번 서울시 교육청의 건립계획이 확정되면 그 의미가 남 다를것 같습니다.


또한, 한 때 폐교 위기에 놓였던 동호정보고는 방송분야 특성화고로 집중 육성하기로 한 답니다.

이곳에는 도서정보실과 교육정보관·과학실·시청각실·체육관 등의 학생들에게 필요한 시설도 재정비하고, 또한 오르막을 장거리 통학해야 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통학로 개선 사업도 병행해서 추진할 계획이랍니다.


따라서 2008학년도 신입생부터 서울시교육청에서 학과개편을 위한 특별예산을 지원하여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방송영상과, 방송콘텐츠과의 방송전문 특성화고등학교로 운영하게 되고  교명도 내년부터 방송영상분야 특성화고등학교로 운영됨에 따라 ‘서울방송고등학교’로 변경할 예정이며 방송영상분야 특성화 수업에 필요한 스튜디오 시설 및 멀티미디어실 등 최신식 교육시설을 포함한 다목적 체육관을 추가로 건립할 예정이라니 오랜만에 반가움이 앞서네요.

신당3동 남산타운아파트 내 주민들의 최대 숙원사업인 초등학교 초등학교 개교는 2010년 3월을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


서울시 교육청에서 내 놓은 방안, 동고공고는 그 자리 그대로 남아서 한층 더 업그레드 된 명문실업고로 사랑 받는 학교가 되고, 동호공고 운동장 한켠에 세워지는 초등학교와 오손 도손 정을 나누며 지역에서 가장 멋진 학교로 우뚝 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Posted by 오드리햅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