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

악마의 유혹 젤리, "젤라틴의 주원료가 공업용소가죽으로 만들다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품은 우리집 냉장고에 있는 제품입니다. 소가죽 젤라틴이 들어있는지는 저도 모릅니다.

아이들이 즐겨먹는 젤리뽀와 젤리입니다.
우리집에는 어린아이는 없지만 제리를 간식으로 즐겨 먹는 편이라서 집에서 가까운 대형마트에 가면 꼭 젤리종류를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색깔도 아름답지만, 요즘 젤리는 미용에도 좋다니 간식으로는 아주 좋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은 우리집에 있는 제품이라서 사진으로 올렸습니다.

젤라틴의 주요성분은 사람과 동물의 관절,연골,힘줄,피부,내낭표피 등 많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젤라틴은 체내에서 합성하지 못 하므로,  외부에서 직접 섭취해야 합니다.  우리주위에 음식물 중 바로 소나 돼지, 닭등의 족발,껍질과 힘줄이 젤라틴이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저는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젤라틴의 주원료도 동물의 족발과 껍질에서 추출하는 것으로 우리가 즐겨먹는 제리를 만들고 있는 줄로만 알고 있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집은 우리집에 있는 제품입니다.


피부가 즐거운 부드러운 콜라겐의 젊은 느낌이라고 선전하는 미인 구미인 젤리입니다.
식이섬유가 함유되어있어 이 젤리를 먹으면 미인이 된다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은 우리집에 있는 것을 찍어서 올렸습니다.

콜라겐은 인체에 가장 많은 단백질로 피부조직형성 및 유지에 중요한 역활을 하고있습니다.
피부,미용등에 대해서도 연구가 진행되어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기능성 성분입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은 우리집에 있는 제품입니다.

유명메이커에서 제조한 젤리의 겉포장지에도 젤리를 먹으면 미인이 될 수있다고 쓰여져 있네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고 적혀있으니, 당연히 즐겨 먹을 수밖에요..

그런데, 지난 월요일 오후 점심먹고 우연히 T.V를 틀었는데 우리가 즐겨먹는 젤리의 주원료인 젤란틴제조에 사용하는 현장을 취재하는 현장을 취재했는데 MBC불만제로라는 프로그램이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달콤하면서도 쫄깃한 맛으로 아이들을 사로잡는 젤리의 주원료 젤라틴이 소파를 만드는 소가죽 부산물로 만들어진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MBC 불만제로에서 재방송을 하더군요.
빵, 과자, 사탕, 젤리, 의약용 캡슐 등에 널리 쓰이는 만능 첨가물 젤라틴이 소가죽 부산물로 만들어진다는 놀라운 제보를 받고 장장 5개월간 취재와 잠복을 반복한 끝에 젤라틴 원료의 비밀을 밝혀내는 프로그램이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산과 안산, 동두천의 피혁공장 창고에 쌓아 둔 피혁은 곰팡이가 피어있는 소가죽을 소파나 피혁으로 쓸만큼 잘라낸 후 자투리는 쓰레기하치장으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젤라틴 회사로 보내지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장 내부와 공장 여기저기에 놓인 이름 모를 약품들이 널부러져 있어 도저히 식품의 원료를 만든다는 공자이라고 상상도 할 수없을정도로 비위생적이더군요.
식용이 불가능한 화학약품으로 뒤범벅된 원료로 만드는 젤라틴이 우리의 식품으로 반들어지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놀라운 사실은 공업용 원료 사용이 합법이라는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더 놀라운 것은 식품에는 공업용 원료 사용이 안 되지만 식품첨가물의 경우는 허용한다는데, 아무리 원료에 문제가 있더라도 최종 제품만 식약청규격 기준에 모두 합격이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젤라틴을 만드는 공장에서 부패방지를 위해 사용하는 화학제는 유화소다들 각가지방부제는 독소가 강해 피부에 닿으면 화상을 입을 정도로 독극물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찮아도 국민들의 대표적인 간식인 새우깡에 생쥐털이 나와 온 국민들은 온 몸이 오싹할 지경에 놓여있습니다.
소가죽으로 만든 젤라틴은 아이들이 즐겨먹는 젤리류의 과자의 주 원료입니다.
국민들의 안전한 먹거리를 관리하는 식약청도 공업용소가죽을 독약으로 정제된 것을 안전하다니.. 충격입니다.
그렇다면, 식약청은 제대로 관리했는지 의문이 듭니다.

소비자는 안전한 음식을 먹을 권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식품제조자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국가는 국민들이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관리, 감독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발 소비자들을 가지고 장난치지 맙시다.
당신 자식이 먹을 음식도 저런식으로 만들어 먹이는지 묻고싶습니다..

우리집에서 먹을려고 보관한 젤리를 먹어야 할지 걱정됩니다.

저는 불만제로를 처음 봤는데, 이렇게 좋은 프로인줄 몰랐습니다.
앞으로 계속 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