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제63주년 광복절 및 대한민국 건국60년 중앙경축식행사 초청장입니다.

올해로 우리나라는 광복 63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번 광복절 기념행사에 서울시민대표로 초청장이 왔습니다.
그런데 이번 광복절 경축행사 명칭이 "제 63주년 광복절 및 대한민국 건국60주면 중앙경축식"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정안전부장관 원세훈이고 저는 서울시민을 대표하는 특별초청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얼마전까지 행정자치부라고 했는데 이번에는 행정안전부..
왠지, 낯설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 경축일행사는 주로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것이 통상인데 이번에는 경복궁앞뜰이랍니다.
참, 지난번 김대중시절 광복절 경축행사때 광화문에서 열린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도 초청장이 와서 참석을 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광복절 경축행사는 경복궁 앞뜰에서 열리는데 우천시는 세종문화회관으로 옮겨서 거행할 예정이라는 안내문도 함께 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봉투속에는 행사장 주변위치도와 제가 앉을 좌석에 대한 안내가 상세하게 적혀있습니다.
저는 초청장이 보라색으로 행사장 오른쪽 보라색이 있는 곳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광복절 및 건국60주년 기념행사, 말도 많고 탈도 많습니다.
행사에 초청장을 받았으니 참석은 해야 되는데 제가 몸 담고있는 봉사회 봉사원을 행사 보조요원으로 봉사해 달라는 요청도 받았습니다.

어쨌든, 이명박대통령이 당선되고 처음 열리는 광복절 기념행사이자 건국60주년 기념행사이니 참석할려고 합니다.
참석한 후기도 올리겠습니다.